월인천강 新사주학/사주풀이(일주와배우자)

정미일주의 배우자 및 특성(신축년운세)

가일묘산 2021. 1. 6. 15:54

정미일주의 배우자

 

丁은 태양이 지고 난후에 나타남으로 밤하늘의 별이라고 한다. 여름의 막바지에 이른 시기로 새싹의 기운이 하늘 높이 자랐음을 뜻한다. 만물이 성숙하여 힘이 넘치는 모습을 상징하고 인간이 성숙한 장정이라고도 한다.

물상으로는 하늘의 은하계, 땅에서는 살아있는 불로서 주로 작은 빛이나 열을 나타내며 등불이나 촛불, 등대, 화롯불, 난로, 가스레인지, 티비, 오락기 등 전자제품과 금속을 녹이는 용광로 등에 해당한다.

丁(火)일간의 성정은 외유내강 스타일이며 겉으로는 양의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안으로는 음의 성질을 을 가지고 있어 속이 유약해보이나 타오르는 불이기에 그 열기는 매우 강하여 집념과 정신력이 뛰어나다. 한편으로 무심하듯하다가 갑자기 폭발하기도 하며 고지식한면이 있어서 상대방이 불성실하거나 잔꾀를 부리면 자신과 상관없는 일이라도 미워하거나 시비를 가리는 성격이다.

 

丁未일주의 未는 배우자자리에 식신이 있어서 남녀모두 유정하여 부부금슬이 좋지만 2021년 신축년에는 丑未충이 일어나 갈등이 있을 수 있으니 부부간에 다툼이나 분쟁을 조심하여야 할 것이다. 식신(기르고, 가르치고, 만들고..)을 사용하여 직업을 두신 분들은 이동, 변동수가 있을 수 있다. 辛丑년의 丑(癸,辛,己)은 재성을 입묘, 즉 규칙적인 수익(정재)과 불규칙적인 투기수익이나 몫돈(편재) 그리고 특히 남자의 경우 재성은 아내(정재)와 애인(편재)이 입묘되는 기운이다. 입묘란 금전적으로는 유동성이 막히고 애정관계가 좋지않거나 활발한 움직임을 둔화시킴을 의미한다.

 

관성은 신축년에 쇠지, 인성은 관대지이므로 공부하는 학생의 경우는 집중력이 좋아 공부하기 좋은 때이다.

인성은 관대지 식상은 양지에 해당하여 다소 답답한 한해가 될 수 있고 특히 제조 및 자영업에 종사하는 분들은

답답한 시기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위의 일주만으로는 명운을 보는 데는 한계가 있고 사주의 나머지를 보지않고는 정확할 수 없음을

다시 한번 강조드립니다. 신축년 한해동안 좋은 선택으로 뜻하는 모든 일에 순탄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