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인천강 新사주학/사주풀이(일주와배우자)

오늘의 일주(기유일주, 공망과 직업선택)

가일묘산 2022. 8. 24. 09:38

기유일주의 공망

 

오늘은 2022년 8월 24일, 임인년 무신월 기유일입니다.

기유일주의 천간 己는 하늘의 구름을 상징하고 양운동을 끝내고 음운동의 시작하는 기운이다.

기일간을 가진 사람의 성정은 순박하고 조용하며 자기주장을 잘 드러내지 않아서 존재감이 별로 없게 느껴질 수 있으며 변화 많고 영리하며 적응력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라 할 수 있다.

물상으로는 세무, 경리, 사무, 중계, 전원, 평야, 도로 등으로 확장이 가능하다.

 

기유일주의 배우자궁에 酉는 식신으로서 배우자 자리에 기르고, 가르치고, 봉사하며 표현하는 등의 원초적 본능에 충실하고 손발을 사용하는 기능적인 면에서 재능이 있으나 상대적으로 도전적인 간섭에 대해서는 적극적인 반항기운이 작용합니다. 특히 월지 상관과 년지 정관의 상충작용이 직업에 반영되어 역마성이 있는 교통수단이나 통신수단을 통해 널리 알리는 광고 또는 비평, 논평을 하는 언론계통의 직장생활이 특히 긍정적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기유일주의 공망은 인묘입니다.

년에 공망이 있으니 조상과 윗사람의 덕이 부족하고, 년주가 임인년이니 정재.정관이 공망에 해당되는군요.

정재,정관은 안정된 직장, 남자에게는 부인, 여자에게는 남자를 의미하고 학생에게는 진학을 뜻할 수 있는 것이 공망이니 관직이나 직장, 자손의 인연이 약할 수 있고, 여명은 부부인연이 약하며 어떤 남자를 만나더라도 만족하기 어렵습니다.

 

공망은 거듭되는 반복과 집착일 수도 있어서 정관 공망이니 명예욕이 유달리 강하고 대접받기를 좋아할 것이고

정재공망은 다소 불안정한 생활 또는 무형의 무대를 활용할 수 있을테고, 공망형태의 직업으로는 인터넷 등을 활용한 작업도 가능하고, 정규적인 출퇴근 형태가 아닌 직장생활, 가상현실을 활용하는 작업 및 보이지않을 정도의 먼거리에 있는 해외활동이나 외국인 업체 등도 예상해 볼 수도 있을 것이며, 남자의 경우 취업 및 직장생활 시기상 대운의 향방이 5대운, 35세~44세에 子대운이니 직장의 안정성인 관성이 (亥,子)절태지를 지나게 되므로 독립성과 소신있는 집필이 보장되는 등의 직업이 유망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