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인천강 新사주학/사주풀이(일주와배우자)

오늘의 일주(계묘일주, 시험합격.취업운)

가일묘산 2022. 10. 17. 10:49

계묘일주수능시험운

 

오늘은 2022년 10월 17일, 임인년 경술월 계묘일입니다.

오늘의 일주, 계묘일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니다.

요즘 고등학교 3년생들의 수능시험일이 얼마남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즈음에 수험생 학부모님들도 함께 수험생의 실력발휘를 위해 기도하는 마음으로 하루 하루를 보내고 있을 것입니다.

 

좋은 실력을 쌓는 것도 중요하지만 시험을 보는 당사자의 타고난 운명인 사주와 명운을 미리 살펴보는 것도 부모님이 수험생 자녀를 위한 지혜라고 생각됩니다.

 

타고난 사주에서는 사주 주인공의 성향(성격, 건강 등)과 특기(잘 적응할 수 있는 직업 등)를 나타내고 있으며 대운과 세운의 흐름에서 본인의 성향과 특기 등을 살릴 수 있는 기회가 어느 시기에 어느 정도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을것인가를 측정, 예측 가능하도록 합니다.

 

위 계묘일주가 시험을 치를 경우

과거 사람의 성향을 판가름할 때 혈액형으로 짐작하였듯이 보다 정확한 것은 바로 주인공의 사주의 일간에서 알 수 있습니다. 주인공의 내면의 성향을 잘 드러내고 있는 천간의 계는 하늘의 봄비를 상징하고 음수요 약수로서 모든 생물들이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물로서 만물을 자양하는 근본으로서 종자, 씨앗, 세탁, 요리, 유통, 서비스, 음료, 여행 등으로 물상확장이 가능하고 성정은 두뇌 명석하고 변화에 민감하고 적응력이 뛰어나지만 자칫 줏대가 없어 보이고 자기 과신에 빠지는 경우가 많다. 지도자 보다는 참모나 보좌역할이 어울리고 아는 것에 비해 실천력이 부족한 것이 단점이다. 水의 특성상 비밀스럽고 움직임이 적으며 생각이 많은 학문, 종교, 수행, 교육, 연구분야 등으로 성향을 추론할 수 있습니다.

 

계묘일주가 올해 임인년에 시험을 치를 경우 식상운에 해당하므로 실시시험이나 예체능분야에 유리할 수 있습니다.

물론 대운의 흐름이 申酉로서 인성운이거나 관성운이 강하게 작용할 경우 이와같은 식상운이 뒷받침이 되어 준다면

준비해온 시험에 제대로 실력발휘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간혹 운이 지나치게 나쁘게 흐르는 경우 시험 당일날 강박관념, 스트레스, 긴장감에 시달려 준비된 실력을 제대로 발휘 못하는 경우도 발생됩니다. 안정감을 갖고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부모님들은 각별히 유의해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