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인천강 新사주학/사주보는방법

갑인월 일주(기해일주, 배우자인연과 직업)

가일묘산 2023. 2. 16. 15:40

갑인월기해일주

 

갑인월, 기해일..

기토일간이니 여자의 경우 배우자성인 관성이 오행 木에 해당하고 관성 중에 정관인 甲,寅이 월주에 나란히 뿌리를 내려 활동성있고 성실하며 반듯한 남편이다. 남자의 경우 정재가 배우자궁인 일지에 있으므로 안정적이고 경제적으로 살림 잘 꾸려나갈 수 있는 아내와의 인연을 짐작해 볼 수 있으며 남녀공히 배우자궁인 일지에 亥는 정재이니 성실하고 책임감있는 배우자의 속성이 자리하고 인연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기해일주가 직업으로서 갑인, 정관과 일지 해를 사용하여 직장생활을 할 경우 갑목이 천간에 있고 힘이 있으니 명실공히 공직자 및 대기업 공채에 인연있음을 보여주는데 갑기합으로 인해 무력해지고 명분이 아닌 실리부분에서 정관과 정재의 인해합을 이루어 직업에 있어서 그 지원등급의 난이도를 낮추어 교육, 건축, 설계, 토목 등의 계통에서 지원하게 되면 성취.보상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대운 흐름의 순역에 따라 직업의 발전 및 성취와 보상이 달리 적용될 수 있으며 유운에 따른 간섭과 환경의 변화에 그 작용력이 크게 변화할 수 있음을 유념해야 할 것입니다. '운7 기3'이라는 뜻은 타고난 사주의 그릇은 氣로서 명주의 성향과 생활양식 및 타고난 재능을 뜻하기도 하는데 이런 기를 가진 사람이 어떤 시험대에 이르렀을 때 희망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대.세운이라는 시기적절한 환경에 이르러야 성취보상이 된다는 의미이다. 이는 벼농사를 짓고자 하는 사람이 때를 기다려봄에 씨앗을 뿌리는 것과 같다. 대운과 세운은 곧 運으로서 타고난 기의 운용시기와 환경의 중요성을 깨우쳐주는 용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