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인천강 新사주학/사주풀이(감명)

28세 남자 직업운(사주풀이)

가일묘산 2019. 7. 18. 11:49

■ 명주의 사주 : 1992년 6월 23일 06:10 (음) 28세 남자


■ 명주의 상담 목적 :

올해(기해년) 결혼날짜를 잡아 놓은 상태에서 다니던 직장을 관두고 전기회사(법인)를 물려받으라는 부친의 권유로 부친회사에서 월급생활(주요업무: 공사입찰)을 시작했는데 아버지의 입장에서 자식이 잘 이끌어 줄 수 있을지 그리고 시험운이 있을지를 상담의뢰 받은 사주임.


■ 사주명식과 주요간섭인자

사주명식

명주의

오행과 육친

간섭인자

편인

  본원

편인

정재

木(1) 관성

천간: 丁壬(합)

火(2) 인성

지지:

亥卯未(삼합)

공망: 辰巳

(乙)

(甲,壬)

(丁,乙,己)

(戊,壬,庚)

土(2) 비겁

金(1) 식상

편관

정재

비견

상관

水(2) 재성

5대운 : 현재 28세( 15己酉, 25庚戌, 35辛亥...)

대운과 간섭인자 : 卯戌합, 戌未형 (원국의 삼합 관성국 과 대운戌의 영향관찰)

대운은 겁재대운이며 인성의 입묘(戌)작용을 살펴서 감명

세운(2019년 己亥, 20년 庚子, 丑, 寅...흐름은 재성-> 관성으로 흐름.

 

■ 명주의 주요 성품

일간의 己(土)는 사교적이며 인정이 많고 중도를 지켜 친구가 많은 편이지만 우유부단하며 이성으로 인한 아픔을 겪을 수도 있다. 겉으로 드러난 월지 비견으로 본 외적인 성향은 온화, 솔직하며 꾸밈이 없는 성향으로 자존심강하고 내기좋아하고 승부욕이 강한반면 사회성이 다소 떨어지고 충을 맞으면 다툼을 좋아하는 성격이다.

 

■ 사주분석1 (근묘화실과 육친변용)

음양과 오행이 치우치지 않고 고루 분포되어 있으며 부유한 조상의 혜택을 받았으며 검소한 성품이지만 학마작용이 있었으며 년주 상관과 월주 편인, 비견으로 반항기질로 인해 부모덕을 입지 못한다.. 월주의 편인은 이공계 전문기술이 分이라 하겠다. 전공은 토목환경분야를 선택하였고 환경수질 및 포크레인, 도저, 그레인 등의 자격증을 많이 득하여 환경관련회사에 직장생활을 시작하였고 최근에 이직을 하였다. 일지 정재는 원만한 배우자를 나타내며 노후에 봉사성 감투와 건강상 유의점이 시주에 나타나 있고 아울러 시주의 무시무시한 편관을 다루는 전문기술업에 종사할 명조임을 알 수가 있다.

 

■ 사주분석2 ( 간섭인자와 지장간, 직업물상 )

어머니의 눈치를 많이 보며 생활하는 가족 분위기상으로서 사주구조상 편인의 작용이 뿌리가 없어 실제작용력이 크진 않지만 눈치를 많이 보는 편이다. 천간의 丁壬합은 편인과 정재의 합으로서 배우자와 어머니의 관계가 좋을 것으로 판단된다. 아울러 시주에 丁卯는 아들이 어머니를 받치고 있는 모양으로서 명주가 어머니를 모시는 모습으로 보인다. 원국에 재성이 투간되어 있고 亥卯未삼합을 이루어 관성국을 이루고 월지 未비견(철탑, 전기사업, 전봇대 등), 조직생활을 통한 월급생활과 향후 관을 상대로하는 자기사업도 분에 맞다.

 

■ 사주분석3 (대운과 세운)

현재28세 25庚戌 겁재대운에 있고 향후 亥子丑 재성대운이 30년 들어옴으로 관청을 대상으로 하는 입찰 및 전기사업은 대성할 수 있을 것이다. 2019년 己亥년 정재운에 아버지의 전기사업을 물려받기 위한 준비로 전기기사 시험준비를 하고 있는데 戌은 겁재대운에 인성의 입묘, 정재세운이며 인성과 비겁이 12운성으로 절지에 해당되어 시험은 2022년에 시험운이 들어오는 것으로 여겨지나 사주원국에 뚜렷한 관성의 기에 의해 시험에 합격할 수도 있을 것이다. 겁재대운의 기간동안은 입찰업무를 배우도록 하고 35세 재성대운이 시작될 무렵에 회사를 물려 주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