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인천강 新사주학/사주보는방법

부동산 매매운 (사주풀이, 사주감명)

가일묘산 2019. 8. 19. 11:13

■ 제목 : 61세 여성 己亥년 부동산매매 운세

■ 명주의 방문 목적 : 부동산 매매가 가능하겠습니까?

투자겸, 전원생활 용도로 대구에서 승용차로 1시간여정도의 소요거리, IC에서 10분이내 거리에 청정지역으로 선택하여 매수해 놓은 전원주택과 토지를 올해에 매매가 가능할 지에 대한 감명.

■ 사주명식과 주요 감명관찰 인자

사주명식

명주의

오행과 육친

간섭인자

편인

 본원

정재

상관

木(1) 인성

 

천간:甲己합, 丙辛합

지지: 亥未(가합)

공망: 子丑

火(2) 비겁

(己,丁)

(乙,癸,戊)

(丁,乙,己)

(甲,壬)

土(3) 식상

金(1) 재성

겁재

식신

상관

편관

水(1) 관성

3대운 : 현재 61세( 53丁丑, 63戊寅 )

대운은 丁丑대운으로 식상운이 비겁과 함께 양지, 관성운이 쇠지, 인성운이 관대지, 재성운이 묘지임을 참조하여 감명

세운(2019년 己亥, 20년 庚子, 丑, 寅...)흐름은 관성-> 인성으로 흐르고 있고, 올해 식상운은 비겁과 함께 절지, 재성운은 병지, 관성운은 건록지, 인성운은 장생지에 있음을 참조하여 감명

  

① 일간의 丙(火)는 예의를 중시하고 밝고 명랑하며 열정적이다. 성격이 급한 반면 뒤끝이 시원하며 아는 것이 많고 만물을 양육하는 태양의 기운을 가졌으나 남을 무시하는 경향도 있다. 월지의 상관이 있어서 천재성을 지니며 행동이 민첩하고 자존심이 강하고 법과 질서를 무시하는 경향이 있고 교만하여 조직생활이 힘들고 개인적이며 충동적이어서 자기만의 세계에 빠질 수 있다. 사주에 합과 土가 많고 사교성이 많아 성격이 무난하여 주변에 사람이 많이 따르는 편이다. 뒤늦게 드러나는 양인의 기질을 재산증식의 토대로 삼으면 노후에 안정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합니다.

  

② 위 사주명조상 시주에 편인은 말년에 부동산 투자 및 보유의 명이 있음을 뜻한다. 투자방향은 현재의 전원주택용 부동산을 처분하고 도심의 임대조건이 좋은 것으로 바꾸길 권유해 봅니다. 그 부동산 처분운은 그 부동산의 투자성격에 따라 달리 해석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이다. 일반부동산의 경우 행운의 충, 공망, 편재운, 인성입묘운 등으로 볼 수 있다.

  

③ 위 부동산의 보유성격상 전원주택은 주거용으로서 투자 차익을 위한 것이 아님으로 매매로 인해 현금이 들어오는 재성운을 살피거나, 급매의 경우 손해를 보는 것이기 때문에 재산분탈의 운인 비겁운에도 처분이 가능하고, 이동이나 변화를 일이키는 충이 오거나 공망인 경우에도 처분이 가능할 것으로 보아 육친으로서 정관,상관의 작용을 떨어뜨리는 子丑공망도 살펴본다.

  

④ 丁丑 재성입묘대운에 己亥 재성운이 병지에 해당되어 부동산 처분시 손해를 감안해야 할 것으로 예상해 봅니다. 또한 戊寅대운에 壬寅, 癸卯년에 강한 인성운을 감안하면 부동산에 대한 특별한 관심을 가져 투자방향을 달리할 필요가 있겠다.

  

⑤ 시지의 午를 충하고 공망의 해인 내년 庚子년에 매매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내년 이른 봄이면 매매의 실마리가 풀려 늦어도 4월경에 매매가 이루어질 것으로 감명합니다.

 

⑥ 대운이 바뀌는 63戊寅대운인 인성운이 들고 辛丑년 재성입묘되니 임대용 부동산인 상가에 투자하실 것을 권유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