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 4

2024갑진년 일주별 운세(상관운과 관재구설)

삶은 희비의 양면이 순환하는 뫼비우스띠같은 것입니다. 사계절의 변환시기인 환절기에 감기와 같은 질병에 취약하고, 공간적으로 어둡고 굴곡진 환경에서 각종 사건.사고를 쉽게 당하게 됩니다 시간의 학문이라 할 수 있는 사주명리에서 관재구설은 어떤 운에서 올까요? 관재구설이라 함은 공무와 관련 송사에 얽히는 경우와 남과의 시비,갈등으로 다툼이 있거나 말이 오르내리는 것을 뜻한다. 때로는 금전적 손실인 손재와 각종 질병을 얻게 됩니다. 관재구설운은 육신으로 관성을 극하는 상관운이 대운이나 세운에 들 때 위와 같은 작용에 의해 관련 해를 입게 될 수도 있습니다. 2024갑진년에 상관운에 해당하는 일주는 정축일주, 정묘일주, 정사일주, 정미일주, 정유일주, 정해일주이네요. 사건.사고는 부주의 또는 시기적으로 다급한 ..

2024갑진년 일주별 운세(대운과 직업변화)

사람은 부모로부터 타고난 기질을 갖고 태어나는데 이때 태어난 년.월.일.시에 따라 형성되는 간지가 바로 사주팔자이다. 그리고 부모환경, 교육환경,교우관계 등의 영향력에 의해 전공과 직업적성이 형성되는데 주로 명주 자신의 사주팔자의 환경적인 변화인 대운의 지배를 받게 됩니다. 대운의 변화시기에 맞추어 평소에 갖고 있던 생각들도 변화될 수도 있는데 그 시점이 바로 이 대운이 바뀌는 시기입니다. 경제활동을 잘 해 나가던 사람이 어느 날 "돈이 전부가 아니야...."라는 생각이 들어 그 동안 모은 돈으로 봉사활동이나 종교활동에 관심을 가질 수도 있고, 모범적으로 직장생활을 하던 사람이 불현듯 직장상사와 잦은 갈등이 생기거나 또는 거래처의 권유 등으로 개인적으로 독립하여 사업을 하면 월급의 몇 곱절 돈벌이를 할 ..

2024갑진년 일주별 운세풀이(삼재와 식상입묘)

올해 갑진년에 삼재에 해당하는 띠는 원숭이띠, 쥐띠, 용띠이며 삼재의 들삼재, 눌삼재, 날삼재 중에 날삼재에 들게된다. 삼재는 12운성에서 병지, 사지, 묘지에 해당하는데 육신 중 식상이 이에 해당할 경우 특히 건강에 신경 써야 하는 시기이다. 오늘은 삼재와 12운성의 관계 및 해당 육신의 입묘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니다. 삼재는 천살, 지살, 인살이 있는데 천살은 전재지변이나 불가항력적인 사고를 의미하고, 지살은 지상의 교통사고 등의 횡액을 의미하며, 인살은 인간관계에서 비롯된 각종 보증이나 사기로인한 고통을 일컫는다. 삼재의 또다른 것으로 불, 바람, 물의 재난을 말하기도 한다. 삼재는 12지신의 띠를 기준으로 9년마다 3년에 걸쳐서 지속된다. 삼재운이 시작되는 해는 들삼재, 그 2년째에 그 나쁜 기..

【남대구】사주명리 무료강의(사주명리기초 입문과정 2개월) 3월(금.토)개강

【무료강의와 방법】 : 2개월( 8주 8회, 총16시간)에 걸쳐 재능기부 -쉽고 간편한 새로운 사주팔자 감명방법 중심의 강의 (자신의 사주를 이해하기 필수용어, 신 감명방법 등) 【무료강의 교재】 ~월인천강신사주학 왕초보편~ ​ ♥사주명리 무료강의 대상☞☞ - 자신의 사주와 내 가족의 사주를 직접 풀이하고 이해하고자 하시는 분 - 평소 상담에 소질이 있거나 관심이 많은 분 - 명퇴나 퇴직 후 경험을 토대로한 제2의 인생 설계에 뜻이 있는 분 - 사주명리 독학을 장기간 해왔으나 그동안 사주감명이 어려워 새롭게 도전하고 싶은 분 - 명리상담사로서 평생교육원 등에서 교육, 컨설팅에 뜻을 두신 분 ​ ■ 모집개요 (금요반, 토요반) 【 월인천강新사주학 왕초보편 - 무료강의】 ▶ 강사명 : 묘산 (공일공-육칠팔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