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직업의 종류 (명리상담사)

가일묘산 2019. 12. 16. 12:46

명리상담사란 명리학에 관한 이론과 실기를 갖춘 상담사로서 일반인의 일상문제 및 장래설계를 상담하고 안내할 수 있는 명리상담능력을 검증받는 자격을 말하는 것이다.

 

명리상담사는 민간자격으로서 민간자격등록업체에서 발행할 수 있는데 월인천강신사주학회에서 발행하는 명리상담사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월인천강신사주학회(전, 대한역술인협회)에서는 점술과는 달리 간지론을 바탕으로한 신사주학 명리이론인 월인천강신사주학의 왕초보, 중급, 고급편의 저자 서해스님의 직강으로 상당한 기간의 학습과정과 자율적 토론방법인 스터디과정, 다음넷과 네이버의 월인천강신사주학카페에 기초12강, 중급12강, 고급12강, 합계 36강의록을 수록함으로써 복습할수 있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명리상담사로서 충분한 이론적 지식과 실력 및 자격을 갖게된다.

 

사실상 6개월의 정규과정과 강의록 수록과정을 거치고 상담을 바로 하기에는 실력이 부족할 수 있다. 이러한 연유로 월인천강신사주학회에서는 연고지 교육원을 통해 초보학인을 대상으로 무료강좌를 개설하여 일련의 숙련과정을 만들어 주고 있다.

 

일반적으로 명리공부를 하는 사람들이 독학으로 모든 것을 헤쳐나가야 하는 것과는 달리 월인천강신사주학회에서는 제도화되어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학인들을 양성하고 교육하며 명리상담사로서의 부족함이 없는 실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월인회”라는 정규반 졸업생들 모임을 통해 선배와 동료 그리고 후배들과의 교류 및 스터디과정을 통해 주기적으로 통변발표와 토론의 기회를 갖게되며, 나아가 본인의 의지만 확실하면 협회에서 누구나 쉽게 교육원을 개설하여 여러 단계의 과정을 거치면서 성장을 해 나갈 수 있다.

 

퇴직을 앞 둔 분이나 제2의 인생을 계획하고 있는 분, 커피전문점을 운영하시는 분 등의 자영업자에게 적극 권장하는 자격입니다.

 

민간자격증  명리상담사  등록기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