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는 과학이다

자식없는 사주팔자(무식상,무관성사주)

가일묘산 2022. 3. 28. 13:08

 

자식이 없는 사주, 사주상에 자식이 없다고 정말 자식이 없는 것인가?

 

사주상에 오행은 인체의 장기와 연관되어 있는데 木이 없다면 간과 담이 없다고 하는 말과 같다.

사주상에 오행 목이 없으면 다른 장기에 비하여 기능면에서 간과 담의 작용이 미약하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사주상에 자식은 남자의 경우 관성, 여자의 경우 식상에 해당되는데 그 작용력이 미약함을 뜻하고

자식과의 인연이 박하고 덕이 없음을 의미한다.

 

반면에 자식의 인연이 많거나 좋은 경우는 자식생산의 기운이 왕성하고 자식인연이 많을 수 있다는 것인데

현대사회에서는 여러가지 이유때문에 결혼시기가 늦어져서 결혼적령기를 넘기는 경우가 많다.

그러한 연유로 자식을 얻을 기회마져 놓쳐버려 타고난 사주에서 자식인연이 있다하여도

자식생산의 기회가 이른 시기에 있는 사주일 경우 자식인연뿐만하니라 자식덕이 없는 경우에 해당한다고 할 수 있겠다.

 

자식인연에 대한 사주는 사주원국뿐만 아니라 대.세운의 시기상에 들어오는 자식운을 잘 살펴보아야 할 것입니다.

만약 그 시기를 놓쳐버린다면 아무리 태어난 사주에 자식운이 있다하여도 무자식이 될 수도 있다 하겠습니다.

 

그리고 자식덕이 있다고 하는 것은 자식생산과 자식의 공명, 노후에 자식과 부모와의 관계가 좋다는 것을 의미하는데 과거에는나이가 들면 부모들이 자식에게 의존하여 생활하였지만 현대사회에서는 자식의 생산과 공명까지는 기대할 수 있지만 노후에 자식과의 긴밀한 관계를 기대하기 힘드는 세상에 살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지금은 사회적인 보장제도가 점차 발달되어 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생활속에서 자신에게 필요한 노후생활을 준비하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노후를 대비하여 홀로 설수 있는 준비를 해야하는 시대에 살고 있지요.

취미생활을 함께 할 수 있는 사람이 있다면 좋구요.

더구나 부부가 해로하며 함께 할 수 있으면 금상첨화일 것입니다.

 

늘 함께 있어도 불편하지 않는 친구가 있으면 좋을텐데.....

 

저는 사주명리학을 통해 함께하는 도반님들과 많은 분들께 도움을 드리고 있어서 참 행복합니다.